카카오페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으로 보증금 지키세요"

금융 입력 2023-05-26 13:41:18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카카오페이]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카카오페이는 급증하는 깡통전세와 전세사기에 대비해 변경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기준을 적극 안내한다고 26일 밝혔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은 세입자가 집주인으로부터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경우, 보증 기관이 대신 보증금을 세입자에게 지급하는 보증상품이다. 보증상품의 비용은 전세보증금 금액에 따라 비율로 산정된다.

카카오페이는 2019년 11월부터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을 통해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거주 지역과 주택 유형, 전세보증금과 계약 기간에 따라 예상되는 가입 예상 보증료를 계산해 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여기에, 카카오페이 사용자들은 모바일 비대면 할인으로 가입 시 3%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 ‘전세반환보증’에서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역전세난・전세사기에 대한 금융소비자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5월부터 강화된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가입 기준을 안내를 하고 있다.

서비스 신청 시 매매가 대비 전셋값 비율인 전세가율 기존 100% 이하에서 90% 이하로 조정, 저소득가구의 보증료 할인율 50%에서 60%로 확대 등 변경된 가입 기준에 대한 내용을 안내 중이다.

카카오페이는 “깡통전세와 전세사기 발생이 급증하고 있어 이에 함께 대비하고자 서비스의 변경된 가입 기준을 사용자들이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전세보증금 반환보증을 통해 재산을 지키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