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연세대 경영대 강의 참관…“평화로운 세상 위해 노력”

산업·IT 입력 2023-05-24 15:44:49 수정 2023-05-24 16:11:03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참관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연세대학교]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 연세대학교는 이무원 경영대학 교수의 조직학습 : 기회와 함정수업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방문해 강의를 참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현대차그룹과 정의선 회장의 파괴적 게임 체인저 비전과 혁신을 심층 분석한 사례 연구(Case Study)현대차그룹 : 패스트 팔로어에서 게임 체인저로(HYUNDAI MOTOR GROUP : FAST FOLLOWER TO GAME CHANGER)’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강의 교재로 활용된 사례 연구는 이무원 교수가 윌리엄 바넷(William P. Barnett)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및 지속가능대학 석좌교수, 김재구 명지대 경영학과 김교수(한국경영학회 회장)와 공동 집필했다.

 

사례 연구는 현대차그룹을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창조적 파괴자로 정의하고 현대차그룹이 추구하는 새로운 게임의 규칙을 깊이 있게 조명했다. 또한 현대차그룹이 자동차 제조업의 추격자 중 하나가 아닌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시장의 판도를 주도해 나가는 게임 체인저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더해, 기업의 혁신과 최고경영자 리더십 간 상관관계를 분석하면서 정의선 회장의 리더십 아래 현대차그룹은 창조적 파괴자로서 기회를 새롭게 정의하고 인류에 더 큰 이동의 자유를 제공하며 모빌리티 시장의 최전선에 섰다고 평가했다.

 

이날 강의에서 연세대 경영학과 학생들은 게임 체인저 비전 아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주도하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혁신에 주목하면서 현대차그룹의 신사업, 비전, 경영 성과, 기업 문화, 도전 과제 등에 대해 100분여 동안 토론을 펼쳤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의 혁신 전략에 대한 학생들의 열띤 토론과 다양한 평가 및 분석을 경청했다. 강의에는 송호성 기아 사장, 김흥수 현대차그룹 부사장, 조화순 기아 사외이사(연세대 교수) 등도 자리를 함께했다.

 

정의선 회장은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의 현대차그룹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놀랍고 고맙다현대차그룹이 앞으로 더 열심히 잘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그룹은 모든 사람을 편안하게 해 드리고 싶다그렇게 되면 많은 사람들이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더 좋은 아이디어가 나와서 세상이 좀 더 평화로워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여러분이 가진 자질과 능력을 잘 살려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 사회를 더 발전시키기를 바란다여러분들이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의무라고 덧붙였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