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춘천아트페어에 미술품 거래 플랫폼 지원

금융 입력 2023-05-23 17:20:10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BC카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BC카드는 2023 춘천아트페어에 온라인 미술품 거래 플랫폼 '페이지 아트(payZ Arts)'를 지원해 신진작가 작품 판매를 돕는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미술협회 춘천지부가 주최하고 △강원도 춘천시 △춘천문화재단 △BC카드 후원으로 5월 24일부터 28일까지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제1회 2023 춘천아트페어 아르로드'는 약 50여 명의 신진작가 250여 점 작품이 전시된다.


BC카드는 이번 아트페어에 단독으로 결제 플랫폼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페이지 아트 공식 홈페이지 혹은 앱에서 전시작품 감상 및 구매 가능하고 전시장에서도 작품 개별 QR코드를 통해 바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아트페어에 '인공지능(AI) 음성 도슨트'를 도입해 관람객들이 작가와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춘천아트페어 참가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춘천아트페어 현장방문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전시 작품(100만 원 상당)을 고객 2명에게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전시회 현장 내 이벤트 QR코드를 스캔해 '100원 응모권'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외 춘천 전 지역 외식업종 방문 시 선착순 5만 명 대상으로 2,000원 청구할인도 진행한다.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 내 해당 마이태그 후 BC카드로 2만 원 이상 결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상준 BC카드 신사업TF장(상무)은 "이번 아트페어 지원을 통해 페이지 아트가 작가와 고객이 서로 만족할 수 있는 미술품 거래 플랫폼으로서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향후에는 작가들의 해외진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외 아트페어에 참여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미술품 거래 서비스로 출시된 '페이지 아트'는 △신진 △청년 △발달장애 작가의 작품 홍보 및 수익 창출에 일조했다. 현재까지 페이지 아트를 통해 총 7회 전시회가 개최됐고 200여 점의 작품 판매 성과를 올렸다. BC카드는 페이지 아트를 기존 갤러리 협업 외 아트페어와 같은 대규모 전시회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