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HD현대에너지솔루션, 아프리카 시장 태양광 모듈 첫 수주”

산업·IT 입력 2023-05-22 11:04:00 김효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HD현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HD현대는 태양광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에너지솔루션이 아프리카 시장에서 첫 수주를 이뤄냈다고 22일 밝혔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최근 포르투갈 MCA22MW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올해 8월까지 MCA500W급 고출력 모듈 제품을 공급하고, MCA는 해당 제품을 앙골라 정부가 발주한 바이룬도(Bailundo)와 쿠이토(Kuito) 지역 발전소 건설 프로젝트에 사용한다.

 

22MW는 앙골라 지역 주민 14만 명의 전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규모다.

 

이 모듈은 전면과 후면 모두 태양광을 흡수할 수 있어 일반 모듈 대비 30% 이상 발전량이 높다. 또 한 장의 셀을 2개로 분할해 서로 연결하는 하프컷(Half-Cut) 기술이 적용돼 전류 손실을 낮추고 발전 효율을 높였다.

 

향후 HD현대에너지솔루션은 오는 2024년 상반기부터 앙골라에서 진행될 300MW급 대규모 태양광 프로젝트 입찰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국제에너지기구(IEA)에 따르면 아프리카 지역은 전세계 태양광 자원의 60%를 가지고 있지만 태양광 발전 용량은 전세계 1% 수준에 머물러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이다.

 

HD현대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향후 아프리카 공공뿐만 아니라 민간 태양광발전소에도 고출력, 고품질 제품을 공급해 시장 내 영향력을 넓혀갈 것이라며, “기존 주력 시장인 미주, 유럽뿐만 아니라 앙골라, 우즈베키스탄과 같은 신흥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