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목돈 굴리기' 9개월만 2조원 돌파

금융 입력 2023-05-09 16:19:08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토스뱅크]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토스뱅크는 고객들의 효율적 투자를 위해 선보인 ‘목돈 굴리기’가 출시 9개월 여만에 상품 소개 금액 2조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토스뱅크의 목돈 굴리기 서비스는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약 5개월 여만에 1조원을 넘어선 바 있고, 이후 약 4개월 여만에 2조원을 돌파했다.


현재 토스뱅크가 목돈 굴리기를 통해 소개한 상품의 금융투자상품 총 규모는 2조80억원에 달한다. 


고객이 가장 선호한 금융투자상품은 발행어음으로 누적 금액이 1조3,300억원을 기록했고, 안정성이 높은 국고채부터 은행채 등 우량 회사채의 누적 소개금액은 6,800억원에 달했다.

목돈 굴리기 서비스는 시장 내 금융투자상품들 중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토스뱅크가 자체 선별해 소개하고, 고객이 해당 상품 판매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평소 고객들이 접하기 어려운 발행어음이나 국고채, 은행채, 한전채 등 우량등급의 회사채 중에서도 금리 경쟁력이 높은 채권 상품들을 토스뱅크가 자체 선별해 소개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에는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등 국내 대형 금융투자회사들이 입점해 있다.
 


토스뱅크는 향후에도 다양한 제휴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상품 라인업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시장 상황에 따라 투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컨텐츠와 자산관리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을 모아 적시에 알림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상반기 중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