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Cuisine. K’ 프로젝트 진행…한식 셰프 육성한다

산업·IT 입력 2023-05-02 15:01:08 이호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Cuisine. K 로고.[사진=CJ제일제당]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CJ제일제당은 젊은 한식 셰프들을 발굴·육성하는 <Cuisine. K(퀴진케이)>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Cuisine. K> 프로젝트는 국제요리대회 출전 국가대표팀 후원 한식 팝업 레스토랑 운영 해외 요리학교 유학 지원 및 한식 교육 과정 개설 한식 명인,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식자재 연구 클래스 한식 파인 다이닝 실습 등 5개의 핵심그램으로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식품성장추진실 산하에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도 보강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 등 가공식품을 앞세워 ‘K-푸드 세계화 1.0 ‘을 일궜다면, 더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식 셰프들을 키워 세계인들의 삶에 K-푸드가 더 깊숙이 녹아들도록 ‘K-푸드 세계화 2.0’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먼저, 이번달 예정된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과 단체팀에 활동비, 유니폼, 식재료 등을 지원한다. 국가대표팀은 대회 출전 시 태극마크와 Cuisine. K로고가 함께 부착된 셰프복을 입는다.

 

팝업 레스토랑 운영 기회도 제공한다. 상반기 중 공모를 통해 창업을 꿈꾸는 젊은 셰프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INNO Play(이노플레이)’에 한식 메뉴를 개발·조리하고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3개월간 운영을 지원한다. 셰프들은 조리공간뿐 아니라 교육 컨설팅과 SNS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한국의 젊은 셰프들이 유럽 등 해외 요리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수업료, 항공비, 숙박비 등 제반 유학 비용을 제공한다. 이들에게 전 세계 음식의 다양한 조리법과 식자재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한식 레시피 등을 개발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K-푸드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 셰프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유명 요리학교에 한식 교육 과정개설을 추진한다.

 

한식 명인과 유명 셰프가 보유한 노하우와 식재료 활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국내외의 젊은 셰프들이 12일동안 식자재 연구 클래스에 참여해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레시피 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선발된 셰프들은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국내 레스토랑에서 2개월간 파인 다이닝 실습 경험도 쌓을 수 있다.

 

장기적으로는, 전 세계인이 한식을 배우는 국제한식전문학교설립을 구상하고 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식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이곳을 거쳐 간 셰프들이 자국으로 돌아가 한식 전도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와 관련 CJ제일제당은 지난 2일 농림축산식품부와 <Cuisine. K>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농식품부는 유망한 젊은 셰프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기술·정보 인프라를 공유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hojinlee9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호진 기자 산업2부

hojinlee97@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