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MSCI ESG평가’서 최상위 등급 획득

금융 입력 2023-03-29 11:03:57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KB금융그룹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2022년 MSCI ESG평가’에서 국내 금융회사 처음으로 최상위 등급인 ‘AAA’ 등급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세계적인 투자정보 제공 기관인 MSCI는 지난 1999년부터 전 세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성과를 평가해 그 결과를 AAA(최고)부터 CCC(최저)까지 총 7 단계로 발표하고 있다. ‘AAA’등급은 198개 은행 산업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약 6%에 해당하는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이다.


올해 평가에서 KB금융은 ‘기업 지배구조’, ‘친환경금융’, ‘고객 정보보호’ 부문에서 글로벌 은행산업 평균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KB금융 측은 이에 대해 "이사회 내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전 계열사가 ESG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KB금융은 현재 그룹 탄소중립 추진 전략 ‘KB Net Zero S.T.A.R.’ 와 ESG금융 확대 전략인 ‘Green Wave 2030’의 전사적 추진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또 2027년까지 계층 및 성별 다양성 확대를 목표로 중장기 추진전략 ‘KB Diversity 2027’을 수립하고, KB국민은행의 'ESG 동반성장부문 채용 제도 신설' 등 구체적 실천방안을 이행 중에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ESG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