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미래형 유치원 교육체제 구축

전국 입력 2023-03-27 17:30:49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거점유치원 8곳 선정

전북교육청 전경. [사진=이인호 기자]

[전주=이인호 기자] 전북교육청이 도내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미래형 거점유치원' 8개원,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 8개원을 각각 선정했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미래형 유치원 교육체제 구축 사업은 미래사회와 지구생태계 변화 속에서 유아들이 미래사회 구성원으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미래형 거점 유치원은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해 △AI 및 디지털 기반 유아 놀이 지원 방안 연구 △기후 및 지구생태변화에 따른 생태전환교육 연구 △미래사회 더불어 살아가는 유아를 기르기 위한 민주시민교육 연구를 추진한다.


군산도담유치원을 비롯해 △군산금빛초등학교병설유치원 △ 이리백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장수한사랑유치원 △우석대학교부설유치원 △활짝핀유치원 △푸른숲유치원 △호원대학교부속유치원이 선정됐다.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은 미래형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요구되는 학부모의 유아 놀이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학부모가 참여·주도하는 학부모회, 동아리, 자원봉사자 등의 기회 제공 및 학부모 수업 참관 등을 통해 미래형 교육과정 및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 제고 및 실천 방안을 모색한다.


전주온샘유치원을 포함해 △전주풍남유치원 △전주홍산유치원 △익산부송유치원 △전주초록빛유치원 △세움아이유치원 △벧엘유치원 △아이사랑유치원이 선정됐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선정된 미래형 거점유치원에는 원당 2000만원, 미래형 학부모 놀이교실에는 원당 1000만원을 지원한다. 연간 2회 이상의 컨설팅과 모니터링, 수업 나눔 등 운영 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