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대학 연구개발 활성화와 산학협력 강화 추진

전국 입력 2023-03-20 14:38:24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학의 우수 기술 개방과 기술이전을 통해 기술사업화 촉진

10억 원 규모 10개 내외 연구과제 선정 지원

5억 원 규모 20개 내외 연구기획과제 선정 지원

부산시청 전경.[사진 제공=부산시]

[부산=김정옥 기자]지역대학의 연구개발 활성화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해 부산시가 시장수요 맞춤형 개방형연구실 사업대학 연구개발(R&D) 씨앗기획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올해 총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10개 내외의 연구과제를 선정·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또 올해 5억 원의 예산으로 20개 내외의 연구기획과제를 선정·지원한다.

 

먼저 시장수요 맞춤형 개방형연구실 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우수 기술의 개방과 역내 기업으로의 기술이전을 통해 기술사업화를 촉진하고 지역특화 신성장동력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신규 과제인 ‘R&BD 유형’(1차년도) 5개 과제를 선정, ‘사업화협력 유형’(2차년도) 5개 과제는 기존 수행기관에 계속 지원한다.

 

신규 신청을 원하는 부산시 소재 대학 이공계 연구실은 부산시에 본사가 소재한 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414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대학R&D 씨앗기획 사업은 대학을 중심으로 지역특화산업과 미래신산업 분야의 우수 연구개발(R&D) 기획자원을 확보하고, 국가 연구개발 사업 유치를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해양·기계·미래수송기기 등의 기존사업 고도화’, 디지털, 그린+탄소 중립, 시스템반도체 등 미래신산업’ 2개 분야다.

 

과제 당 2100만 원 내외의 기획 비용이 지원된다.

 

신청 대상은 부산 소재 대학 소속 전임교원을 연구책임자로 지정,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연구기획팀으로, 기업 수요 반영을 위해 부산 소재 기업체 소속원 1인 이상의 참여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두 사업 모두 20일부터 414일까지 참여할 대학과 기업 등을 모집한다.

 

이윤재 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지역대학과 기업의 긴밀한 협력은 부산시의 미래를 이끌어갈 중요한 혁신자원이다지역 내 산··연 주체 간 개방과 융합이 지역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훌륭한 씨앗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