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첫 리츠, 차별화된 안정성으로 승부…“배당수익률 개선 가능성↑”

증권 입력 2023-03-13 14:00:37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삼성FN리츠 기자간담회 모습(좌측부터 김대혁 본부장, 김정근 대표) [사진=IR큐더스]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삼성FN리츠(삼성에프엔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삼성에프엔리츠)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리츠 소개 및 상장 후 성장 계획을 13일 발표했다. 특히 우량한 스폰서를 기반으로 안정성, 수익성, 성장성, 상품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삼성FN리츠 관계자는 “다른 상장 리츠에 비해 고금리 구간에 변동금리로 자금조달(단기 차입)을 완료한 만큼, 저금리 리파이낸싱에 따른 배당수익률 개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삼성FN리츠(삼성에프엔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4개사(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SRA자산운용, 삼성증권)가 직접 참여하는 삼성그룹 최초의 공모 상장리츠이다.


삼성FN리츠는 국내 핵심업무지구에 위치한 우량 오피스 자산 ‘대치타워’와 ‘에스원빌딩’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코어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했으며, 주요 권역에 위치한 자산의 가치 상승을 통해 수익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대치타워’는 GBD의 A급 오피스로 상장 리츠 중 GBD 오피스 실물 전체를 처음으로 확보한 사례이다. ‘에스원빌딩’은 에스원이 100% 임차하고 있는 시청역 인근 A급 오피스로 안정적인 임대 수입이 기대되는 우량 자산이다. 향후 자산 주변의 입지 개발 계획에 따라 지속적인 자산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상장 리츠 최초로 1, 4, 7, 10월 결산 기준 분기 배당을 실시하는 이점이 있다. 우량자산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평균 5.6%(연 환산 기준, 초기 3년 예상 평균 수익률)의 배당을 통해 정기적이고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삼성FN리츠는 핵심권역에 소재한 스폰서 보유 우량자산에 대한 우선매수협상권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시장상황을 고려해 잠실빌딩, 삼성생명 서초타워, 삼성화재 서초사옥 등 스폰서가 보유한 우량 핵심자산을 지속적으로 편입할 예정이며, 핵심 입지에 위치한 신규 자산을 발굴하고 매입해 대형다물리츠로 성장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이에 배당가능 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FN리츠 관계자는 “삼성그룹의 최초 공모 상장 리츠인 삼성FN리츠는 삼성이 직접 삼성의 자산을 운용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신뢰성과 안정성을 자랑한다”라며, “상장 이후 스폰서가 보유한 우량 자산 및 신규 자산을 지속적으로 편입해 리츠 규모를 키울 예정이며, 삼성FN리츠를 국내 대표 리츠로 성장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FN리츠는 이번 상장을 통해 총 1,189억원을 조달할 계획이다. 공모가는 5,000원이며, 공모주식수는 2,378만주이다. 삼성FN리츠는 3월 20~21일(2일간) 수요예측, 27~28일(2일간) 청약을 진행하고, 이후 유가증권시장에 4월 중 상장할 예정이다. 공동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며, 공동 주관사는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 맡았다. /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