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인도네시아 디지털 결제 국책사업 계약 성사

금융 입력 2023-03-10 10:04:36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BC카드]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BC카드가 인도네시아 디지털결제 국책사업 계약 2건을 성사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인도네시아 국영 전자결제대행사 ‘핀넷’과 지방은행 대상 정부구매카드 발급에 대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정부구매카드는 기업 법인카드처럼 정부 기관들이 물품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정부 전용 신용카드다. 이를 위해 현재 5개 지방은행(서부자바, 칼리만탄, 수마트라북부, 반튼, 발리)과 카드발급 및 운영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전용카드부터 발급하기로 했다.


‘자카르타주정부은행(Bank DK)과는 매입 시스템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카드 매입은 카드결제 후 가맹점에 매출전표를 수거해 카드사에 제출하고 대신 일정 수수료를 받는 업무다.


이번 계약은 앞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전시관을 운영하며 거둔 성과가 토대가 됐다. BC카드는 이번 MWC에서 ‘페이지’ 등 디지털결제 플랫폼과 N2N(국가 간 결제) 기술을 소개했다.


향후 BC카드는 몽골,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중동에 추가 진출해 글로벌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금융 BTS(BC 종합 서비스)’로 발전한다는 계획이다.


최원석 BC카드 사장은 “MWC에서 BC카드의 혁신적 국가 간 결제 기술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결제 기술을 선보여 세계 각국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