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복현 금감원장, 부산 방문해 '지방은행의 따뜻한 금융' 강조

금융 입력 2023-03-08 16:11:35 민세원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지역산업계 대표와 부산·경남지역 금융소비자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부산을 방문했다. 

금융감독원은 8일 이 원장이 부산은행 본점에서 열린 '지역사회-지방은행의 따뜻한 동행' 간담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감찬 부산은행장, 최홍영 BNK경남은행장을 비롯해, 지역산업계 대표, 상인·소상공인, 부산시청 관계자 등이 모두 모였다. 

이 원장은 "금융당국이 민간 금융회사, 공공기관 등과 합심해 새출발기금, 금융권 만기연장·상환유예 등 지원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지만 정부 주도의 지원대책만으로는 최근 경기침체 상황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에 현실적인 한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경제에 기반하는 지방은행이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통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 따뜻한 금융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부산은행은 이에 발맞춰 
판매 중인 주택·전세·신용대출 전 상품의 신규 대출금리를 인하하고 서민금융 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금리를 최대 1.0% 포인트 내리는 등 금융소비자를 위한 실질적인 대책을 같은날 내놓은 바 있다. 

이같은 조치에 이 원장은 "부산은행의 소상공인·취약계층 지원방안은 지방은행과 지역사회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 좋은 청사진을 제시한 것"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이어 "금융감독원도 '지역사회와 지방은행의 따뜻한 동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민세원 기자 금융부

yejoo0502@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