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라오스에서 ‘DGB컵 인도차이나 드림리그’ 개최

전국 입력 2023-02-24 16:55:23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동남아시아 최초 국제야구대회…4개국 참가

DGB글로벌봉사원정대 단체사진. [사진=대구은행]

[대구=김정희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24일 라오스 비엔티안에서 동남아시아 최초 국제야구대회인 ‘DGB컵 인도차이나 드림리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라오스에 한국 야구가 전파된 후 세계야구소프트볼협회에 등록된 최초 국제대회로, 라오스 야구소프트볼연맹에서 주최하고 전 야구선수인 이만수 감독이 이사장으로 있는 ‘헐크파운데이션’이 주관하며 DGB금융그룹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동남아시아 축구대회가 ‘스즈키컵’으로 통한다면, 동남아시아 야구대회는 ‘DGB컵 인도차이나 드림리그’로 통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는 라오스/베트남/태국/캄보디아 등 4개국이 참가하며, 오는 26일까지 3일간 리그전을 펼친다.

라오스 현지 분위기는 뜨겁다.

동남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야구대회라는 점과 야구 대표팀이 ‘DGB Baseball Stadium(DGB야구경기장)’에서 연습경기에 매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앞서 DGB금융그룹은 2019년 7월 글로벌 봉사활동 당시 라오스 현지 최초의 DGB야구경기장을 건립했으며, 이 야구장은 현재 라오스 야구 대표팀의 연습경기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경기장에 방문한 김태오 회장은 “DGB에서 건립한 라오스 최초의 야구장에서 처음으로 국제야구대회가 개최돼 기쁘다”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동남아시아에서 야구가 인기종목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현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 대학생 및 임직원으로 구성된 ‘DGB글로벌봉사원정대’는 이날 전야제 문화공연을 비롯해 현지 깽빠냥/폰시누완 초등학교에서 노력·교육봉사, 시설 개·보수 및 기증식, 현지 아동과 함께하는 미니올림픽에 참여한다./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