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도심 항공 모빌리티 사업 MOU…"보험 개발 협력"

금융 입력 2023-02-20 16:47:40 김미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최재봉 삼성화재 부사장(왼쪽)와 임성의 유아이헬리제트 부회장(가운데), 신민 모비에이션 대표(오른쪽)이 업무 협정서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삼성화재]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삼성화재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본에어'를 운영하는 (주)모비에이션, 항공운항 전문 회사 (주)유아이헬리제트와 함께 도심 항공 모빌리티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삼성화재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최재봉 삼성화재 부사장과 신민 모비에이션 대표, 임성의 유아이헬리제트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성화재와 모비에이션, 유아이헬리제트는 △도심 항공 및 항공운송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항공정비산업, 보험 등 서비스 분야에 대한 공동사업 개발 및 운영 △신규 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위한 경영정보 및 노하우 공유 등을 함께할 계획이다.


모비에이션은 지난 2일 국내 최초 도심 항공 모빌리티 플랫폼 본에어를 출시했다. 본에어는 앱을 통해 간편하게 에어택시를 예약하고, 헬리콥터로 도심 간 이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는 안전성이 검증된 헬리콥터를 통해 3월 중 베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향후 전기 수직 이착륙기(eVTOL)가 상용화 되면 바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닦고 있다. 앞으로도 모빌리티 전반에 걸친 사업 확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신민 모비에이션 대표는 "국내 유수의 기업과 UAM 서비스 시장 사업 확대와 우위 선점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모비에이션의 UAM 사업이 확장됨에 따라 다양한 상품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아이헬리제트는 유/무인 항공운항 전문 회사로 헬기 사업, 드론 신사업 등을 운영 중이다. 자체 보유한 헬기를 통해 응급 의료 지원 사업을 주로 하고 있다. 작년 9월 모비에이션과 맺은 업무 협약으로 유아이헬리제트가 보유한 헬기와 전문 인력을 '본에어'에 적용해 협업할 예정이다.


임성의 유아이헬리제트 부회장은 "특히 응급 상황에서 효율이 좋은 헬기의 장점을 이용해 모비에이션의 응급 헬기 및 드론 서비스 도입 계획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빠르게 응급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 제도 마련의 기틀을 제공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과 함께 삼성화재는 모비에이션의 '본에어' 서비스를 통해 구축된 인프라와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도심 항공 모빌리티 관련 보험 상품 개발에 착수한다.


최재봉 삼성화재 부사장은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장은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국에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및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미래 성장 동력인 UAM 시장 선점 및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미현 기자 금융부

kmh2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