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G파트너스, 이스타항공 인수 완료 “정상화 속도”

산업·IT 입력 2023-01-30 17:30:40 박세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VIG파트너스]

[서울경제TV=박세아 기자] 사모펀드 운용사 VIG파트너스가 지난 27일 이스타항공을 인수하는 거래가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VIG파트너스는 예정대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이스타항공에 1,100억원의 신규 증자 자금을 투입했다. 이번 거래에 투입된 자금은 VIG파트너스의 4호 블라인드 펀드에서 충당했다.

 

이스타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 거시경제 환경의 급변과 같은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완전자본잠식 상태가 지속되는 등 어려움을 겪어왔지만 이번 1,100억원 투자 유치로 자본잠식을 해소하고, 재무구조를 정상화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은 향후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신규 기체 도입과 노선 확장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국내 항공산업 발전 및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전략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거래종결과 함께 이스타항공에는 조중석 전 아시아나항공 전무가 신임 대표이사로 부임했다. 조 신임대표는 지난 30여년간 아시아나항공 한국지역본부장, 에어부산 경영본부 본부장 등을 역임하며 영업, 마케팅, 재무, 전략기획 등 경험을 갖고 있다.

 

조 신임 대표는 이스타항공은 과거 23대의 항공기를 보유하며 많은 고객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 국내 대표 저비용 항공사라며 창사 이래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이스타항공이 신속하게 정상화되어 국민들에게 다시 한번 안전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신창훈 VIG파트너스 부대표는 지난 수 년간 국내 항공산업과 이스타항공의 가능성에 집중하고 있었던 만큼 인수 절차가 예정대로 마무리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국내 항공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하는 데에 있어 이스타항공의 재도약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점에서 이번 투자는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지난 2007년 설립된 저비용 항공사로, 20091월 김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운항을 개시한 이후 200912월 국제선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2014년 누적 탑승객 수 1,000만명을 기록, 2017년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기준 저비용 항공 부문 1위를 수상했다./p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박세아 기자 산업1부

psa@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