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8주년' 제주항공…김이배 "경영 정상화 기반 재구축"

산업·IT 입력 2023-01-20 13:55:03 박세아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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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주항공]

[서울경제TV=박세아기자] 제주항공은 올해 경영 정상화 기반 재구축을 목표로 기단(항공기 수준)과 재무 경쟁력 강화, IT 시스템 고도화, ESG 경영 확대를 핵심 과제로 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는 지난 19일 오후 열린 창립 18주년 기념사에서 구름 걷힌 파란 하늘과 같은 성공의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여전히 불투명한 국제 정세와 경기 상황에 대한 예측과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핵심 과제를 차질없이 실천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시장 선도기업의 지위를 굳건히 하자며 이 같은 목표를 제시했다.

 

중단거리 중심의 노선 경쟁력 회복 그리고 안전운항 관리 체계와 고객 경험 개선의 필수 요소인 IT시스템 고도화, ESG경영 내재화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마련하겠다는 의미다.

 

기단 경쟁력 강화는 저비용 구조를 더 탄탄하게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재무구조 개선을 이룰 수 있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김 대표는 연료 효율 개선을 통해 탄소 배출 저감은 물론 운항 거리가 늘어 새 노선 개척 가능한 차세대 신기종 B737-8을 올해부터 도입하면 높은 수준의 기단 경쟁력 갖추게 될 것이라며 기단 선진화는 고효율, 저비용 사업구조를 탄탄히 만들어 재무 건전성 역시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주항공은 올해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매출 회복을 목표로 하고 있다안전관리체계 강화 등을 위한 IT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계획도 덧붙였다.

 

제주항공은 상반기 중에 기존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대폭 개선해 독립적인 전사의 다양한 데이터의 연결성을 높임으로써 신기종 항공기 도입에 따른 안전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제주항공의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하기 위해 연내 소비자 중심 경영(CCM)인증을 추진한다.

 

김 대표는 ESG는 기업의 생존이나 성장과 직결된 사안임을 거듭 강조하고, “지난해부터 다져온 ESG 경영 체계를 기반으로 올해는 사업 전반에 ESG 요소를 내재화해 실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한편, 제주항공의 창립 18주년 기념 행사는 다시 푸른 하늘, Thanks to you’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대표이사의 기념사, 축하 영상 시청, 우수 직원 시상식 등이 이어졌다. /psa@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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