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LG유플러스, 음악·콘텐츠 시너지로 미디어 경쟁력 강화

산업·IT 입력 2023-01-18 11:05:35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VIBE, LG유플러스에서 부가서비스로 선봬

음악 무제한 등 다양한 결합 요금제 제공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네이버와 LG유플러스가 미디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에 나선다. 

 

18일 네이버와 LG유플러스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각 회사의 플랫폼 역량과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음악·콘텐츠 등 미디어 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이용자들이 네이버의 오디오 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다양한 음악 기반 콘텐츠도 선보이며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네이버 VIBE(바이브)를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해, LG유플러스의 모바일 가입자들은 풍부한 혜택과 함께 바이브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바이브는 네이버가 20186월 출시한 인공지능(AI) 뮤직 서비스로, 네이버의 고도화된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용자 맞춤형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음원 플랫폼 최초로 해외 곡 번역 가사 서비스를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오디오무비 오디오 도슨트 슬립가이드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나아가 종합 오디오 서비스로 외연을 넓히고 있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는 월 8,700(부가세 포함)에 무제한 음악감상 데이터가 포함된 바이브 마음껏듣기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 포인트를 사용하면 3개월간 20% 할인된 금액으로 바이브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양사는 영상 기반 통화연결음 서비스인 V컬러링과 바이브를 결합한 ‘V컬러링 바이브 플러스서비스도 선보였다. 이용자는 월 8,800원에 V컬러링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바이브의 음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9만 원대 이상 5G·LTE 요금제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미디어 혜택에도 바이브 이용권이 새롭게 도입됐다. ‘5G프리미어레귤러(95,000)’ 이상 5G 요금제 혹은 ‘LTE프리미어플러스(105,000)’ 요금제에 포함된 미디어 혜택 중 바이브 이용권을 선택한 고객은 매월 추가 비용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진=네이버]


이번 협업을 통해 네이버는 바이브를 통신 서비스와 결합해 다양하게 선보임으로써 신규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고,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고객들에게 양질의 오디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네이버와 LG유플러스는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해 콘텐츠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가령, LG유플러스가 제작한 콘텐츠를 나우(NOW.) 등 네이버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통해 송출하거나 아이돌 관련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는 등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입장이다.

 

이태훈 네이버 뮤직서비스 책임리더는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네이버의 음악·콘텐츠 부문 경쟁력과 LG유플러스의 폭넓은 모바일 가입자 풀이 만들어낼 시너지가 기대된다앞으로 이용자들에게 더욱 강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바이브의 오디오 서비스를 고도화할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와 함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도 구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석영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이번 제휴를 통해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최고 수준의 음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향후 음악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네이버와 함께 구상해서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와 LG유플러스는 신규 결합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12일까지 바이브 마음껏듣기에 가입하면 멤버십 포인트를 활용해 첫 달엔 0원 혜택을, 이후 두 달 동안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