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주거복지 유공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전국 입력 2023-01-06 11:45:56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임팩트 주거공급”,“감성적 주거복지사업”등 지역 주거복지사업에 기여

부산도시공사 전경.[사진 제공=BMC]

 [부산=김정옥 기자]부산도시공사(BMC)2022년 주거복지문화인 한마당대회에서 기관부문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18회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는 주거복지 분야의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와 유공단체를 발굴해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을 시상한다.

 

BMC는 수요자 중심 주거복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않았다.

 

창립 이후 47160세대의 공공주택 공급해 부산시민 주거안정에 힘썼왔다.

 

또 다양한 주거복지서비스를 통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영구임대주택 조경공간 개선을 통한 마을텃밭 조성, 입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단지 내 커뮤니티 카페 개설, BMC 주거복지 서비스 지수 개발 및 스마트 주거안전시스템 도입 등이 대표사업이다.

 

BMC 김용학 사장은 우리 공사가 추진해온 주거복지 사업에 대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주거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전사적으로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