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피지오, 근골격 통증 분석 솔루션 검증 임상 SCIE급 논문 등재

S경제 입력 2023-01-04 08:30:4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엠지솔루션스(대표 박재현)는 빅데이터 기반 근골격 통증 원인 분석 솔루션 ‘모티피지오’의 정확도 검증 임상이 SCIE급 학술지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 결과는 ‘Appraisal of the New Posture Analyzing and Virtual Reconstruction Device (PAViR) for Assessing Sagittal Posture Parameters: A Prospective Observational Study (시상 자세변수 평가를 위한 새로운 자세분석 및 가상 재구축장치 평가)’ 논문을 통해 발표됐다.


논문은 재활의학과 환자 70명을 대상으로 머리기울기, 무릎굴곡각도 등 전신 엑스레이 기기 ‘EOS(EOS Imaging, France)’와 모티피지오를 비교했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논문을 통해 모티피지오의 정확성과 객관성을 전문적으로 입증할 수 있게 되었고, 데이터의 신뢰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방사선에 민감하고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아이들을 위해 근골격 문제들을 조기에 찾을 수 있는 공공기관∙학교용 제품을 출시하겠다" 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의 필요와 요구에 맞춰 지속적으로 더욱 발전된 기술 및 체형분석 솔루션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모티피지오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척추재활의학과와 연구하는 기기로 체형 측정 및 3D 분석을 통해 객관적인 체형 분석 데이터와 결과자료를 제공하는 체형분석기다.


특히 약 16만명 이상의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쇄골 주변 근육 불균형, 머리의 전방, 후방 이동 및 골반의 전방, 후방 이동과 골반 틀어짐 등 10가지 측정 지표를 제공하며, 실시간 근골격을 3D 모델로 구현한 결과 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