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환경·에너지 기술로 CES행사 참여

부동산 입력 2022-12-28 15:38:47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해상풍력 기반 그린수소' 밸류체인. [사진=SK에코플랜트]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SK에코플랜트는 내년 1월 5~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SK그룹에서는 SK에코플랜트를 포함한 8개 멤버사가 '행동'(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다)을 주제로 이번 CES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CES에 참여하고 있다.

CE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해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전시회다. 최근에는 스마트시티·에너지·모빌리티·우주 등 전 산업 분야 미래 신기술과 새로운 비전을 선보이는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SK에코플랜트는 올해 CES에서 폐기물 자원화 기술을 비롯해 재생에너지, 그린수소 등 미래 에너지 밸류체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CES 2023 SK그룹 전시관은 5개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이 중 '폐기물 자원화'와 '미래 에너지' 등 2개 구역의 전시에 참여한다. 


'폐기물 자원화' 구역에서 SK에코플랜트는 수명을 다한 폐배터리에서 리튬, 코발트, 니켈 등 희소금속을 추출하는 리사이클링 기술을 선보인다. 


SK에코플랜트는 허브 앤 스포크(각 지점 물량들을 중심에 집중시키고 다시 지점으로 분류하는 시스템) 전략을 바탕으로 리사이클링을 위한 폐배터리 물량을 확보할 계획이다.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관련 혁신기술 확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폐배터리에서 리튬, 니켈, 코발트 등 희소금속을 따로 추출하지 않고도 배터리 핵심소재인 전구체를 만들어내는 기술을 보유한 미국 어센드엘리먼츠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고, 배터리 전구체 제조 글로벌기업인 중국 CNGR 등 폐배터리 및 배터리 소재 관련 글로벌 파트너들과 협업도 확대 중이다.


낡아 못쓰게 된 폐IT기기에 저장된 정보를 파기한 뒤 원자재와 희소금속을 추출해 재활용하는 전기·전자폐기물 리사이클링 사업과 CES 2023 스마트시티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폐기물 전 주기 관리 디지털 솔루션 웨이블도 '폐기물 자원화' 구역에 전시된다. 


'미래 에너지' 구역에는 SK에코플랜트의 '자기완결적' 미래 에너지 밸류체인을 포함해 미래 에너지 공급 시스템을 선보인다.

SK에코플랜트는 초대형 영상 컨텐츠를 통해 해상풍력·태양광·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사업개발·운영, 인허가, 핵심 기자재 제조, EPC(설계∙조달∙시공), 그린수소 생산 및 운송까지 이르는 전체 밸류체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해상풍력, 태양광, 수소연료전지 및 그린수소, 그린암모니아 등 전 분야에 걸친 밸류체인을 기반으로 자기완결적이고 신속하게 미래 에너지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며 "환경 분야에서도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등 고성장이 예상되는 미래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산업2부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