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 CES 2023 참가…“차량용 포털 서비스 선봬"

증권 입력 2022-12-26 11:30:46 최민정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오비고는 내년 1월5일부터 나흘간 개최하는 ‘CES 2023’ 단독 부스에서 유저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량용 게이트웨이인 포털 서비스 및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CE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매년 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IT•가전 전시회로, 전 세계 170개국에서 글로벌 혁신 기업•스타트업 약 2,800개 기업이 모여서 혁신적인 신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비고는 단독 부스를 꾸려 스마트카 포탈 서비스 및 클라우드 플랫폼 등 새로운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차종별, 각각의 운전자별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스마트카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는 오비고의 포탈 서비스가 핵심적으로 소개된다.


전시 부스에서는 오비고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포탈서비스와 함께 유저 데이터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을 데모 시연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차량 OEM 기업들이 오비고 부스에 방문해 네트워크 교류협력 및 파트너십 체결 관련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며, 모빌리티 컨텐츠 및 플랫폼 기업들과도 이번 CES를 통해서 차량용 콘텐츠 플랫폼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는 "2013년부터 꾸준히 CES에 참가하고 있는 오비고는 300여 모빌리티 전문업체들이 모여 있는 라스베이거스컨벤션센터 웨스트홀에 단독 부스로 참가하게 됐다"며 "차세대 모빌리티 핵심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다양한 데모 키오스크를 통해 선보여 상호 협력 및 비즈니스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최민정 기자 증권부

choimj@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