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포스코에너지 인천발전소에 맞춤형 산업안전체험관 설립

S경제 입력 2022-12-14 11:23:5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는 인천 서구 원창동에 위치한 포스코에너지(사장 정기섭) 기술교육센터에 맞춤형 산업안전체험관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포스코에너지는 2050 탄소중립, 수소에너지 시대로의 전환 등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안점으로 두고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근로자 안전 대책 마련에도 관심을 가지고 근로자 안전 교육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좀 더 효율적인 안전교육을 위한 산업안전체험관 구축을 진행했다.


협회에서 구축한 포스코에너지 안전체험관은 종합 안전 전기체험존과 산업안전체험존으로 크게 두 분류로 공간을 나누어 조성했다.


먼저 종합 안전 전기체험존은 ‘인체통전도체험’, ‘누전/배선 차단기 비교 체험’, ‘플러그 및 케이블 보호 처리 체험’, ‘접지 교육 체험’, ‘감전 체험’, ‘과전류/누설전류 화재예방 체험’, ‘활선 검전 TEST 체험’으로 구성됐다.


산업안전체험존은 ‘유해화학물질 안전 체험’, ‘안전 보호구 체험’, ‘말림 체험’, ‘안전화/안전모 충격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작업자가 안전한 작업 환경에서 작업하고 있는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로 구축됐다.


협회의 산업 안전 콘텐츠는 협회 내부 안전 교육 전문가가 다년간의 현장 교육을 통해 축적한 데이터와 사고 사례를 기반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실제 산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해 요소를 반영했다. 


또한 다수의 콘텐츠를 1대의 키오스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토탈안전솔루션 키오스크 WHO’를 다양한 안전체험관에서 활용하고 있으며, 산업 현장 내의 작업장 및 휴게실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의 제품에서 업그레이드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성호 협회장은 “우리나라 대표 에너지 기업인 포스코에너지에 안전체험관을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기업의 현장 근로자가 안전하게 근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맞춤형 안전체험관의 체험형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협회의 체험형 안전 콘텐츠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문의도 가능하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