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미국 IIHS 충돌평가 최고 등급 획득

산업·IT 입력 2022-12-07 15:33:21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기아]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기아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이하 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발표한 충돌평가에서 EV6가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이하 TSP+, 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EV6는 현대차그룹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가 탑재된 모델로,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신차 안전 평가에서 최고 안전성을 입증했다.

 

IIHS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미국 시장에 출시된 차량의 충돌 안전 성능 및 충돌 예방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한다.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양호한 수준의 성적을 낸 차량에는 TSP 등급을 매긴다.

 

TSP+ 등급을 얻기 위해서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 (driver-side small overlap front) 조수석 스몰 오버랩(passenger-side small overlap front)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 충돌(side) 지붕 강성(roof strength) 머리지지대(head restraint) 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훌륭함(good)’ 등급을 받아야 한다.

 

이와 함께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차량과 차량 / 차량과 보행자)에서 우수함(advanced)’ 이상의 등급을, 전체 트림의 전조등 평가에서 양호함 (acceptable)’ 이상의 등급을 획득해야 한다.

 

EV66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받았으며,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평가에서도 시속 40Km 이내 차대차 충돌은 물론 보행자를 효과적으로 감지해 사고를 사전에 방지한다고 평가받으며 가장 높은 등급인 탁월함 (superior)을 획득했다.

 

또한 전조등 평가에서도 전 트림에서 훌륭함(good) 등급을 받았다.

 

기아 관계자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EV6가 최고 등급을 획득해 영광이다앞으로도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성낙윤 기자 산업1부

nyseo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