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겨울철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에 총력

전국 입력 2022-12-02 12:49:22 김정옥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안전한 농업환경 조성” 시설하우스 화재예방 합동점검

창원특례시, 겨울철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에 총력.[사진 제공=창원시]

[부산=김정옥 기자]창원특례시가 겨울철 화재 피해 사전 예방과 안전한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시는 동절기 시설하우스 화재예방 안전관리계획을 수립, 내년 2월까지 중점 지도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창원농업기술센터는 의창소방서(대산119안전센터)와 함께 의창구 모산리 일원 시설하우스를 방문해 겨울철 농업시설물 화재예방 안전관리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시설하우스 현장 합동점검은 겨울철 농작물 보온을 위해 전기 난방기 사용이 급증하는 시설하우스를 위주로 시설물 점검, 소화기 사용요령, 위급 시 심폐소생술 사용 등을 교육 등 농업인의 경각심과 화재 예방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설하우스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규격 전선 사용 누전차단기 동작 확인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여부 난방기 주위 인화성 물질 비치 여부 용량에 맞는 전기시설 설치 너트 조임 상태 콘센트 접점, 분전반 내부 미세먼지 등을 수시로 확인·점검해야 한다. 시설하우스 내부에 소화기를 두고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하는 것도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요하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안전점검과 함께 농업인들에게 화재 예방과 화재 발생 시 대처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홍보 전단을 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화재 위험성이 큰 재배지역을 중심으로 현장지도반(1개 반 5)을 편성하여 지속적으로 현장지도를 할 방침이다.

 

김선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한파로 난방기, 전기사용량이 늘어 시설물 화재가 우려되는 상황이다화재 없는 안전한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현장지도를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kjo571003.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옥 기자 보도본부

kjo571003@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