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2022 올해의 SNS’ 공기업 부문 수상…"디지털 소통 노력 인정"

산업·IT 입력 2022-11-21 13:47:27 정창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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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국민과 소통하는 콘텐츠로 친밀감 높여”

김윤태(오른쪽) 코트라 경영지원본부장 겸 부사장이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8회 2022 올해의 SNS’ 공기업 부문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 [사진=코트라]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트라(KOTRA)82022 올해의 SNS’ 공기업 부문에서 페이스북·블로그 대상, 유튜브·인스타그램 최우수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단법인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채널별 SNS 활용 능력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상을 진행한다.

 

코트라는 대표 소통 채널인 유튜브(KOTRA TV, KOTRA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5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운영하며 활발한 디지털 소통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직원이 직접 출연해 사업 및 서비스를 쉽게 설명하는 코풀소’, 코트라 사업에 참가해 해외 진출에 성공한 국내기업의 사례를 소개하는 기업 한바퀴’, AI 아나운서 라미를 활용한 해외시장뉴스 숏폼 콘텐츠 코트라 쇼츠등 코트라만의 감성을 담은 양질의 콘텐츠 영상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페이스북은 정보에 방점을 둔 소통창구로 코트라의 수출·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신속하게 안내했고, 블로그는 해외 취업 및 지역별 진출 전략 보고서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유용한 정보 창구로 자리잡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공식 캐릭터 글로비를 활용해 MZ세대를 공략하는 비주얼 콘텐츠를 연재하며 인기를 끌었다.

 

김윤태 코트라 경영지원본부장 겸 부사장은 코트라의 사업을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소셜미디어 채널들이 성과를 인정받아 자랑스럽다내년에도 국민과 기업들이 보다 쉽게 공사의 사업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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