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주식회사,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참가

S경제 입력 2022-09-22 09:08:24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교육전문기업 EK주식회사(회장 이희주)가 9월 22일부터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포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포럼’은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메타버스와 AI러닝, 스마트스쿨 등 에듀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업 및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해 미래의 교육개혁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EK주식회사는 영유아교육 온라인 플랫폼 ‘키드키즈’를 비롯해 프랜차이즈 어린이집 ‘빅스맘’, 시니어 돌봄·교육 온라인 플랫폼 ‘실버에듀넷’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태블릿을 활용한 에듀테크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소개하며,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도 함께 시연할 예정이다. 

 

‘키드키즈’는 아동기질검사 서비스인 ‘K-TAP(케이탭)’을 선보인다. ‘K-TAP’은 모바일로 아동의 기질과 적성, 부모의 양육행동을 알아보고 맞춤형 양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검사로 유아교육기관에서 부모상담 자료로 활용하거나 교사가 아이를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빅스맘’은 유아 전용 스마트 워크북 ‘빅스플레이’를 전시한다. 자체 연구·개발한 교육 콘텐츠를 스마트 기기에 탑재해 교육에 활용하고, 아이들이 올바른 스마트 기기의 사용법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실버에듀넷’은 스마트 인지 프로그램 ‘케어런’을 시연할 예정이다. 케어런은 다양한 인지교육, 치매예방 콘텐츠를 태블릿에 탑재해 언제 어디서든 어르신 돌봄 및 배움 활동이 가능하도록 돕는 시니어 에듀테크 서비스이다. 더불어 노인요양기관-보호자의 소통을 돕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효톡’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영유아교육기관 및 어르신 돌봄·교육 현장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에서 EK그룹의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