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022년 제3회 주거복미 미래포럼' 개최

부동산 입력 2022-09-19 15:57:08 설석용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LH 사옥. [사진=LH]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세 번째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포럼을 진행한다.


LH는 한국주거학회, 한국주거서비스소사이어티와 함께 '2022년 제3회 주거복지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과 6월에 각각 '주거성능향상, ESG 주거복지생태계 조성', '밀레니얼세대, 청년 주거사다리 기반 마련'을 주제로 한데 이어 이번에는 '베이비부머 新노년의 초고령사회 대응 모색'을 주제로 진행된다.


3차 포럼은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약 3시간 동안 LH 경기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기조강연, 주제발표, 패널토론 순서로 진행되며, 포럼 진행은 박혜선 백석대학교 교수가 맡는다.


기조강연은 주서령 한국주거학회 회장이 '베이비부머 신노년의 고민과 주거대안'을 주제로, 베이비부머의 특성에 따른 주거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총 세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김희정 피데스개발 R&D 센터 소장은 '베이비부머 新노년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트렌드'를 주제로, 권현주 부산대학교 교수는 '베이비부머 신노년의 주거이동과 선호'를 주제로 주거방향을 살펴볼 예정이다.


또 김미희 전남대학교 교수는 '베이비부머 신노년을 위한 CCRC (Continuing Care Retirement Community) 모색'을 주제로 베이비부머의 은퇴주거단지(CCRC) 선호 특징과 우리나라 노인복지주택 및 요양시설의 관리운영 특성, 그리고 CCRC 개발의 기대효과 및 개발가능성 등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박경옥 충북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세 가지 주제에 대한 각계 전문가 패널토론도 진행된다. 


토론에는 주제발표자와 함께 권오정 건국대학교 교수, 김명식 LH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 변혜령 생활환경디자인연구소 소장, 윤영호한국주거학회 주거연구원장, 이민아 군산대학교 교수, 지은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수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유튜브 '주거찾기' 채널을 통해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질문을 통해 패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