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수해 복구 지원"…온정의 손길 이어져

산업·IT 입력 2022-08-12 15:36:01 서지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건물 외관 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서울경제TV=서지은 기자] 재계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복구 지원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삼성그룹은 서울·경기·강원 등 집중호우 피해 지역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30억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 기부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피해 복구와 수해지역 주민들에게 성금 2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했다성금 기탁과는 별도로 임직원 긴급지원단을 꾸려 피해 지역에 생수와 라면 등 기본 생필품을 지원했다.


SK그룹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피해 복구 지원 성금 20억원을 기부했으며, LG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롯데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억 원을 기탁했고, 포스코그룹은 20억원을 기탁했다.

 

한화그룹은 수해 피해 복구 성금 10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에는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증권 등 6개사가 참여했다.

GS그룹은 성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으며, 신세계그룹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5억원을 기탁했다.

이외에도 LS그룹, 오비맥주 등이 수해 복구를 위한 기부에 동참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서지은 기자 산업2부

writer@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