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리콜…“고객 편의 위해 무상택배 병행”

산업·IT 입력 2022-08-11 08:30:17 수정 2022-08-11 08:33:49 정창신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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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고객 사과문.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2년도 여름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이었던 서머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리콜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723일부터 진행하고 있었던 회수조치를 고객의 불안감 해소 및 신속한 추가 조치 진행을 위해 공식화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국가기술표준원과 협의해 자발적 리콜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에 따라 811일부터 1011일까지 두 달 동안 캐리백에 대한 자발적 회수 절차가 진행되며, 회수 대상은 사은품으로 제공된 1062,910개 및 계열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 16,200 개 등 총 1079,110개다.

 

지난 723일부터 현재까지 교환된 물량은 38만개로 전체 물량의 약 36%가 회수됐으며, 이번 자발적 리콜 조치를 통해 향후 스타벅스는 관련 정부기관에 리콜 실적을 공유하고, 주기적으로 리콜 현황을 점검 받을 예정이다.

 

이번 리콜과 별도로 스타벅스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17개의 e-스티커 적립 후 캐리백 교환 고객을 대상으로 보상 신청 및 접수를 진행 중이다.

 

해당 고객은 데스크 모듈 혹은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리워드 카드 3만원권은 신청 후 3일내로 수령할 수 있으며, 보상 증정품은 제작이 완료되는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증정해 나갈 방침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일로 많은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며, 무상 택배 도입 등 투명하고 신속한 후속 절차를 통해 안전하게 회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향후, 품질 관리 조직 확대 및 전문 인력 채용, 검증 프로세스 강화 등 품질 관련 부분에 대한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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