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욕실용품 '점자 태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아모레퍼시픽 점자 태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사진=아모레퍼시픽]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자사가 개발한 욕실용품용 점자 태그가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본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헤어케어, 바디케어 용품에 걸어 사용하는 '점자 태그 (Tag)'다 . 샴푸 , 바디워시 등 욕실에서 사용하는 제품 용기에 점자 표기가 없어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고려해 제작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점자 태그 개발 과정에 시각장애인 고객의 검수를 거쳤으며, 제작한 제품은서울 용산구 서울맹학교 학생들에게 기부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