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ICT 스타트업 육성 성과…"숨은 역량 발굴 지원할 것"

산업·IT 입력 2022-08-01 10:38:32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SKT가 육성하고 있는 'ESG코리아 2022' 선정 스타트업 구성원들 모습. [사진=SKT]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SK텔레콤이 다수의 정부∙공기업 공모전과 사업에서 스타트업 육성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민관협력기반 ICT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는 대기업과 공기업이 육성한 스타트업들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최종 선정된 10개 스타트업 중 SKT가 지원 중인 스타트업은 4개팀이다.


선발된 ICT 유망 스타트업은 정부로부터 기술개발 자금을, 민간에서는 기술·사업화 멘토링, 창업공간, 투자유치, 판로개척, 테스트베드 등 맞춤형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지난 2020년부터 매년 과기부 ICT 스타트업 육성 사업에 참여한 SKT는 해마다 육성 기업들의 선발 비중이 높아지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밖에도 SKT가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정부∙공공기관 주관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서 선발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랩에스디’는 올해 중기부 Big3 지원사업 약정을 맺고, K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딥비전스’는 고용노동부로부터 ‘2022년 강소기업에, ‘프로메디우스’는 ‘2022년 중기부 해외실증 PoC' 지원프로그램에 뽑혔다.


SKT가 육성한 스타트업들이 선전하는 이유는 SKT가 지난 2013년부터 10여년 간 꾸준히 쌓아온 스타트업 발굴 노하우와 스타트업들의 역량을 최대화는 맞춤형 코칭 등의 영향으로 풀이된다.


특히 SKT는 ESG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2021년 ‘ESG 코리아’ 를 론칭한 바 있다.

현재 21개 ‘ESG 코리아 얼라이언스’ 참여사들이 사업기획부터 경영 인프라까지 다양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 실시된 ‘ESG 코리아 2022’ 프로그램은 14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여지영 SK텔레콤 ESG Alliance 담당은 “’ESG 코리아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기업∙기관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스타트업의 열정이 어울려 각종 정부∙지자체 주관 사업에서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 코리아’가 스타트업들의 숨은 역량을 발굴하고, 성장을 앞당기는 최고의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