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전국 일자리대상 고용부 특별상 수상

전국 입력 2022-07-22 11:07:33 이인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익산형일자리정책 전국 우수사례 인정

익산시청 전경(사진=이인호 기자)

[익산=이인호 기자] 전북 익산시가 코로나19의 경제위기 상황 속에서도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 평가에서 특별상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특히 이번 수상을 통해 익산형 맞춤 일자리 정책 추진에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인정 받게됐다.


익산시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2022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에서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분 고용노동부 장관 특별상과 5천5백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부가 자치단체의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알리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고용보험 피보험자 수와 취업자 수, 일자리 목표 달성 여부 등을 고려해 수상 단체를 선정했다.


익산시는 중앙정부 일자리 정책과 연계성, 지역 일자리 사각지대 보완 정책 등 익산형 일자리 정책 추진에 따른 성과를 인정받아 특별상을 받았다. 특히 익산형 일자리 상생 협약 체결, 청년정책인 전국 최대 익산형 근로청년수당, 청년 일자리 지원센터 등 다양한 지역 맞춤 일자리 정책을 추진하는 한편 시장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실’을 가동 직접 일자리 추진 상황을 직접 관리하는 정책 중점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도 다이로운 일자리 사업에 순수 시 자체사업으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성과는 코로나19상황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민과 함께 협력해 얻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익산형 일자리 정책을 시민 누구나 질 좋은 일자리를 가질 수 있는‘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익산시는 올해 5월 전라북도 일자리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전국 평가에서도 고용노동부 장관 특별상을 받은 영광을 차지했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인호 기자 보도본부

k9613028@sedaily.com.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