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호재 품은 지식산업센터 ‘오션센트럴비즈’ 분양

S경제 입력 2022-07-14 12:56:32 정의준 기자 3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골드랜드제이앤제이가 경기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일대에 공급하는 ‘오션센트럴비즈’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오션센트럴비즈’는 지하 2층~지상 40층, 연면적 약 24만㎡ 규모로 제조형, 스마트형, 업무형 등 각각의 업무유형에 맞춘 사무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지하 1층~지상 4층에는 제조형 공장, 지상 5층~39층에는 섹션형 오피스와 스마트형 공장이 들어선다.


또한 지상 40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되며,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스트리트형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들어서는 근린생활시설은 도로변에 인접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가시성과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층고가 최고 6.9M 높이로 시공되며, 건물 외부에서 화물 엘리베이터를 통하지 않고 내부로 화물차량이 직접 진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하역시간을 단축시키는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동시에 적용된다. 사물인터넷 오피스 시스템도 제공해 근무자의 업무 효율성 및 편의성을 높이고 기업체의 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여기에 공용회의실, 테라스가든, 스카이라운지, 중앙수변공원 등 다양한 휴게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며, 일부 남서쪽 호실에서는 서해대교 오션뷰 조망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인근에는 평택항을 포함해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등 서부권 핵심 광역고속도로가 위치해 수도권 서남부권 및 충청권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며, 송산과 홍성을 연결하는 서해선복선전철 안중역, 포승평택선, 서부내륙고속도로 등 다수의 광역 교통망도 개통 예정으로 수도권 도심으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오션센트럴비즈’가 들어서는 포승 지역은 평택시가 ‘2035 평택시 기본계획’을 통해 포승, 안중, 현덕을 부도심으로 묶어 국제 핵심 물류, 제조 기반, 항만, 관광 및 휴양 기능을 부여해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미래가치 상승이 더욱 기대되는 곳이다.


단지 인근에는 첨단산업 클러스터 등을 갖춘 경기자유구역 평택 포승 BIX와 인접하며, 자동차 미래산업을 이끌 평택 자동차 클러스터가 가깝다. 국내 최대 자동차 화물 처리가 가능한 평택항만 배후단지도 조성중에 있어 자동차 컨텐츠와 연계된 지식산업센터 수요를 대거 흡수할 전망이다. 


한편 평택 ‘오션센트럴비즈’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