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상업시설 ‘과천 아이플렉스’ 분양

S경제 입력 2022-07-14 08:44:28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과천 아이플렉스 조감도]

경기도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에 들어서는 역세권 상업시설 과천 아이플렉스’가 분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천 아이플렉스’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계획된 상가로 B4~B1층, 지상 4~7층이 주차장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1~3층은 각종 서비스업과 병의원, 금융 등의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며, 8~10층은 멀티오피스로 주거와 업무 수요를 모두 흡수할 전망이다.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최중심입지로 대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으며, 지하철 4호선 지식정보타운역이 가까워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과천~위례선과 월곶~판교선, GTX-C노선도 예정되어 있어 교통환경은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과천대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등 다양한 도로를 활용할 수 있어 과천 인근 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과천지식기반 비즈니스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돼 있고 지식산업센터가 가까워 관련 종사자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2024년까지 과천지식정보타운 공동주택에 약 4527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며, 전체 약 8,400여 세대의 고정 배후수요가 갖춰져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과천지식기반산업용지 12개 블록 중 대부분이 회사 사옥으로 사용될 예정으로 아이플렉스와 같은 상업시설, 오피스 희소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한편 ‘과천 아이플렉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