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교 관광자원화사업 기본 실시설계 용역중간 보고회 개최

전국 입력 2022-06-28 16:56:58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남해군은 27일 남해대교 관광자원화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남해=이은상기자] 남해군(군수 장충남)27일 남해대교 관광자원화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은 건설된 지 50년이 경과한 남해대교를 사람중심의 관광자원으로 재생하는 프로젝트다. 남해대교의 가치를 보존하고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총사업비 190억 원이 투입되며, 국내최초의 어드벤처 체험시설인 브릿지 클라임과 주탑전망대 시설 등이 조성된다.

 

또한 남해대교 웰컴센터, 진입광장, 오션힐링셔클 등을 포함해 다양한 워터프론트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남해군은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을 통해 관광객 유치효과를 확산시켜 남해대교 주변지역을 다시 찾는 국민관광지로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남해군은 이날 중간보고회 후 7월중 전부서 의견을 취합하여 사업내용을 수정, 보완 후 내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공사 착공에 돌입할 수 있도록 사전행정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고회를 주재한 장충남 남해군수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만들고 사업대상지를 남해대교로 한정하지 않고 남해각과 노량공원등 주변지역과 연계하여 수립하여 남해대교 주변지역을 최고의 관광지로 만들겠다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