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내 모바일 마권구매 서비스 ‘전자카드4.0 앱’ 론칭

산업·IT 입력 2022-06-28 16:19:12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자카드4.0 포스터.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71일 새로운 장내 모바일 마권구매 서비스인 전자카드4.0 을 공식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자카드는 경마 사업장내 모바일 베팅 서비스의 일환으로, 2014마이카드1.0 서비스 론칭 이후 두 차례 신규 개발을 거쳐 2017년부터 전자카드3.0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주요 서비스로는 마권구매, 좌석예약, 경주정보, 멤버십 등이 있으며, 구매상한이 경주당 10만원으로 철저히 준수되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건전발매 수단으로서 전자카드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전자카드4.0 서비스는 고객 편의이용자 보호기능에 초점을 두고 개발을 추진했으며,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이전 버전에서 발생한 불편사항을 최대한 개선하고자 노력했다는 설명이다.

 

기존 전자카드3.0 에서 수시로 발생하던 앱 업데이트로 인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던 점을 고려해 전자카드4.0 에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도입했다. 이 방식을 적용하면 신규 서비스 적용과 기능 개선을 위한 앱 업데이트 횟수가 이전에 비해 훨씬 줄어든다.

 

또한, 고객이 더욱 직관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메뉴 위주로 화면을 구성하고, 전체적인 색감과 버튼 크기 등을 변경해 서비스가 한눈에 들어오도록 개선했다. 특히 고객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좌석예매, 마권구매, 공지사항 메뉴의 경우, 그동안 제기됐던 개선 의견들을 최대한 반영해 이용 편리성을 높였다.

 

고객이 스스로 건전한 베팅을 즐길 수 있도록 이용자보호와 관련한 메뉴를 리뉴얼하고 부정사용 방지기능을 강화하는 등 건전화 기능을 대폭 확대했다.

 

김홍기 한국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기존 서비스 관련 제기된 민원을 분석해 개선사항을 직접 발굴하고 반영한 만큼, 고객이 달라진 서비스를 체감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전자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사항을 지속 발굴하는 한편,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전자카드를 계속 고도화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자카드4.0 71일부터 한국마사회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