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기보와 우수기술 보유 中企 글로벌 진출 지원

산업·IT 입력 2022-06-24 12:58:31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기술보증기금이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중진공]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기술보증기금이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양 기관 협업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중진공은 세부적으로 기보가 추천한 기술신탁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교류상담회를 개최한다. 수출인큐베이터 등 중진공 해외조직을 활용해 기술 수출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기술거래기업을 대상으로는 해외기술교류 사업 등 수출지원사업을 연계 지원해 해외 진출을 뒷받침한다.


기보는 기술거래 및 기술신탁 기업 등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을 중진공에 추천한다. 해외진출 희망기업에 대해 기술금융을 지원하는 등 기술 코디네이터 역할 수행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기술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글로벌 시장 및 기술 동향 정보를 상시 공유함으로써 유망기업에게 보다 입체적인 글로벌 진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우수기술 보유 기업정보를 보유한 기보와 해외 네트워크에 장점을 가지고 있는 중진공이 한자리에 모여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이러한 협력 모델이 국가 혁신역량 향상과 중소기업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해외기술교류는 국내기업에게는 신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기업은 기술 도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상호 호혜적인 사업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 간 협업 강화를 계기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를 적극 지원할 것”라고 밝혔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경제산업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