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2022년 2분기 ‘이달의 소상공인’ 표창장 수여

산업·IT 입력 2022-06-23 15:52:32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이달의 소상공인’을 선정하고, 대전 공단본부에서 이사장 표창을 수여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이달의 소상공인’을 선정하고, 대전 공단본부에서 이사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달의 소상공인’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성장해온 소상공인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경영혁신, 기술 및 연구개발, 영업 노하우 등을 보유하고 업체경영 3년 이상인 자 중 타 기업에 모범이 되는 소상공인 대표자를 선정한다.


해당 사업은 소상인, 소공인, 전통시장 상인 등 총 3개 분야로 나뉘며, 분야별로 각 1명씩 선정한다.


상인 부문에 선정된 웰빙바이오 백지원 대표는 국내산 원료를 활용해 건강한 농산물 가공식품을 제조하고, 다양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을 증가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웰빙바이오는 다년 간 축적된 숙성 및 가공 기술과 최첨단 자동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식품 안전경영시스템을 획득하여 깨끗하고 건강한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웰빙바이오는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SNS 리뷰이벤트를 통해 적극적인 소통으로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여 판매율을 올린 바 있다. 


소공인 부문으로 선정된 정연 김권자 대표이사는 컴퓨터자수와 핸드메이드 기법으로 의류를 개발하여 생산하는 내수기업인이다.


일반자수, 잔디자수, 스팡클자수 전사프린트, 엠블렘, 와펜 등 자수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지만, 그간 원부자재의 가격·외주비·물류비의 종합적 상승 등으로 원가 관리 및 수익 창출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김권자 대표는 디자인 개발부터 사후관리까지 ONE-STOP SERVICE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형 패션기업과의 협력확대 등의 노력을 기울였다.


전통시장 상인 부문에 선정된 애플앤치킨 김수자 대표는 ‘애플 닭강정’이라는 메뉴를 개발하고 라이브커머스 등 디지털 수단을 통해 신영시장을 대표하는 상품을 만들어 낸 공로를 인정받았다. 


애플앤치킨은 코로나19로 시장에 손님이 끊기면서 큰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끌어올렸고,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홍보에 나섰다. 


또한 네이버장보기, 배달의민족·요기도 등 온라인 플랫폼에 적극적으로 진출하여 손편지, 뇌물버거 서비스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 신장을 이뤘다. 


시상을 주관한 조봉환 이사장은 “코로나19 위기극복 등 그간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경영혁신을 이룬 소상공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달의 소상공인’을 선정했다”며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우수 소상공인의 경영사례를 벤치마킹해 매출 신장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경제산업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