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후보, 창업진흥원 설립 등 추가 공약 발표

전국 입력 2022-05-26 15:59:30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조규일 국민의힘 진주시장 후보. [사진=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기자] 조규일 국민의힘 진주시장 후보가 26민선 8기 추가 공약사업을 발표하고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이번 공약 발표는 아이키우기 복지와 농업 지역경제와 문화예술 도시건설과 교통 항공우주산업 분야에 이은 각 분야별 추가 공약사항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조규일 후보는 교육, 지역경제, 문화체육, 복지보건, 환경 등 5개 분야 12개 공약 사업에 1,876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 후보는 교육 분야에서 사립유치원 학부모 부담금 일부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청년창업사관학교 유치 창업진흥원을 설립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어 메타버스 진주 투어기반 구축을 통한 진주의 스토리텔링 활용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등을 제시했다.

 

그는 문화체육 도시의 명성과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추가 사업도 발표했다. 천전동 일부 지역의 화예술특구 지정 1정수장에 복합문화전시관 조성 오목내에 유등보관소, 캠핑장 등 문화여가시설 조성 2023년 아시아 역도선수권대회 성공적 개최 등이 주 내용이다.

 

복지·보건 분야에서는 2024년까지 보건소 독립 신청사 건립 오목내 문화여가시설에 반려견 놀이터도 추가 조성 반려견 동물종합지원센터를 설립 등이 담겼다.

 

환경 분야에는 가축분뇨 공공처리시설 구축사업 진행 공공하수처리시설 전면 현대화 추진 등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