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투명 OLED'가 담은 NFT…약 80억원 낙찰

산업·IT 입력 2022-05-25 10:00:00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투명 OLED가 담은 NFT 작품 이미지. [사진=LG디스플레이]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LG디스플레이가 투명 OLED로 구현한 첫 NFT 작품이 최근 경매에서 약 80억원에 낙찰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작품은 세계적 미디어 아티스트 ‘레픽 아나돌’과 협업해 만든 첫 번째 투명 OLED NFT다. 민간 우주비행 프로젝트 ‘인스퍼레이션4’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인류의 중요한 기억’으로 명명됐다. 


인스퍼레이션4는 미국 우주탐사기업 주도로 지난해 9월 민간인 4명이 고도 575Km 지구 궤도를 탐험한 세계 최초의 순수 민간 우주비행 프로젝트다.


우주선의 오디오, 비디오, 탑승자 건강 정보 등 각종 비행 데이터를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분석하고 재해석해 시각화했다. 수많은 색상의 점과 선이 모인 입체적 형상이 물결치듯 화면을 메우며 우주에 대한 인류의 도전을 표현한다.


레픽 아나돌 작가는 우주 비행과 투명 OLED로 대표되는 최첨단 기술의 접목이라는 창작 의도를 담았다.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홀로그램 효과로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있는 관람경험을 제공한다.

 

이 NFT 작품은 최근 경매에 올라 약 80억원(620만달러)에 낙찰됐다. 낙찰자에게는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에 NFT 작품이 담겨 전달될 예정이다. 작가의 뜻에 따라 경매 수익의 30%는 미국 세인트주드 어린이병원에 기부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투명 OLED를 활용해 지난해 11월 미국 워싱턴 소재 세계 최대 박물관인 ‘스미소니언 박물관’에서 디지털아트 작품을 전시한 바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북미와 유럽 등 세계 주요 미술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투명 OLED 디지털아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진민규 LG디스플레이 라이프 디스플레이 프로모션담당은 “투명 OLED로 전에 없던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