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지역발전의 힘' 시민과 함께 만드는 정책선거 '새바람'

전국 입력 2022-05-20 19:16:04 신홍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찾아가는 정책소풍' 진행…기존 선거문화 탈피·차별화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과 즉문즉답 정책 논의 활발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후보가 20일 상무역 일원에서 ‘찾아가는 정책소풍’을 진행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캠프]

[광주=신홍관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정책선거를 꽃피우고 기존과 다른 새로운 선거문화 조성을 위한 발걸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기정 후보는 김이강 서구청장 후보와 함께 20일 상무역 일원에서 첫 번째 ‘찾아가는 정책소풍’ 유세를 펼쳤다. 정책소풍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선대위의 설명이다. 시민들이 후보에게 주제 제한 없이 물으면 후보가 답하는 현장 즉문즉답 형식이다.


이날 시민들은 △소상공인 지원정책 △청년 인구 유출의 심각성과 인재양성 방안 △관광인프라 형성 △복합쇼핑몰 유치 시 소상공인 피해 대책 △월드컵경기장 주변 공간 개방 △재밌고 활력 넘치는 광주의 구체적인 모습 등을 질문했다.


40대 한 시민은 “월드컵경기장 일대 녹지공간을 시민들한테 돌려 달라”며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버스킹 할 수 있는 문화힐링공간을 마련해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광주에서 소프트웨어회사를 운영하는 한 시민은 “직원을 늘리고 싶지만 지역에 인재가 없다. 인재양성을 위해 행정에서도 함께 나서달라”며 “AI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행정에서 신경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강 후보는 “좋은 정책은 지역 발전의 힘이다. 민주당이 원팀이 돼 시민으로부터 듣고 시민과 함께 정책을 만들고 이행하겠다. 민주당이 광주 발전 책임지겠다”며 “추진력의 다른 말은 경청과 소통이다. 오늘 이 자리에서는 먼저 시민들께 창업 지원, 복합쇼핑몰 유치, 공공기관 공간 개방 세 가지 약속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 일자리 방안 중 하나로 5000억원 창업혁신펀드를 조성해 스타트업 지원과 투자를 강화하겠다”며 “펀드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투자기관을 유치해 스타트업이 투자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복합쇼핑몰 유치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 우려에 대해서는 “복합쇼핑몰은 단순히 구매만 하는 공간이 아닌 시민들이 먹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고 보면 된다. 또한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기관 설립을 별도 공약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월드컵경기장 녹지 공간 확보 등에 대한 시민 의견에 대해서는 “세금으로 지어진 공공기관의 주차장, 운동장 등 공간을 개방해 시민들 품으로 어떻게 하면 잘 돌려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정책소풍’은 23일 광산구, 24일 동구, 25일 남구, 26일 북구로 이어진다. 시민 누구나 광주 발전을 위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마이크를 드립니다’ 행사가 준비된다. 시민들은 정책소풍 현장 참여 외에도 문자메시지, ‘유세차와 함께 달리는 우체통’을 통해 상시적인 의견 전달도 가능하다. /hk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