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경남도와 항공우주청 설립준비 회의 개최

전국 입력 2022-05-18 18:57:20 이은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항공우주청 설립준비 회의. [사진=사천시]

[사천=이은상기자] 사천시와 경남도가 최근 정부에서 사천설립을 확정·발표한 미국 항공우주국의 한국형 모델인 항공우주청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사천시는 경남도 제조산업과 직원들과 함께 18일 오후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항공우주청 사천 설립준비 Kick-off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항공우주청 사천 설립을 위한 사전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실무적으로 추진사항을 검토하기 위해 개최된 것.

 

실제로 항공우주청 설립 절차부터 설립부지, 임시청사, 정주여건 지원에 관한 법률적, 행정적 검토가 이뤄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관의 힘을 하나로 결집시키기 위한 항공우주청 설립준비 TF(가칭)’을 빠른시일 내에 구성하기로 결정했다.

 

정부는 항공우주청이 설립된 사천시를 중심으로 우주산업 러스터를 조, 대전과 영호남을 연결하는 민간주도 우주산업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사천시는 항공우주청 설립준비와 함께 우주산업클러스축을 위한 사전준비도 착수한 상황이다. 경남도 역시 우주산업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용역을 추진하는 등 우주산업을 미래 대표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항공우주청에 대한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인들의 기대가 큰 만큼 항공우주청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경남도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조직과 업무 등 모든 면에서 원활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은상 기자 보도본부

dandibodo@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