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P&D,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분양

S경제 입력 2022-05-02 14:25:20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마이다스P&D가 대전광역시 대덕구 읍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 ~ 지상 11층 연면적 40,476.19㎡ 규모로 지식산업센터∙근린생활시설∙기숙사 등으로 구성되며, 시공은 한일개발이 맡았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7.4m의 광폭 램프가 설치돼 화물 차량 진출입이 용이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 이 적용되며, 화물용 승강기 설치를 통해 동선 불편을 최소화하고 사무실 앞에서 하역이 가능하도록 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도 도입된다.


입주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옥상정원∙포켓쉼터∙선큰 등을 단지 내 곳곳에 마련할 계획이며, 인근의 갑천∙당산 등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으로 연출할 예정이다. 특히 최대 5.4m 이상의 층고 설계로 쾌적하고 개방감 있는 업무 공간으로 꾸며진다.


여기에 기숙사를 도입래 근로자의 업무효율을 극대화하며, 다양한 MD 구성의 근린생활시설이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조성된다. 


단지는 대전IC∙신탄진IC∙북대전IC 등이 인접해 전국 각지로의 물류 및 이동에 최적화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아리랑로를 이용해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다. 지난해말 대전 도심을 잇는 한샘대교 개통, 2027년 대전도시철도 2호선 개통 예정 등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2020년 완공된 신동∙둔곡산업단지를 비롯해 대전시 내 총 8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사업지 인근 9만9514㎡ 부지에 산업시설 및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시설을 조성하는 구만리 복합용지 개발사업까지 다양한 개발호재에 따른 시너지도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며 “하지만 공급량 증가에 따른 옥석가리기도 중요한 만큼 수요자들은 분양 전에 입지나 상품성, 배후수요 등 여러 요소를 면밀히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플랫폼시티 지식산업센터’ 분양 홍보관은 대전시 대덕구 대화동에 마련돼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