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한가 맞은 예스티 “관계사 매각대금으로 그린수소 사업 추진 가속할 것”

증권 입력 2022-04-28 10:14:32 윤혜림 기자 1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주주서한 통해 향후 사업 계획 및 주가 안정화를 위한 의지 드러내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열제어 장비 전문기업 예스티가 주주서한을 통해 예스파워테크닉스 매각 후 사업 계획 등을 28일 밝혔다.


예스티는 지난 26일 관계사인 예스파워테크닉스의 보유지분 전량을 SK에 매각하기로 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이에 영향을 받아 어제(28일) 예스티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9.61% 하락한 7,2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28일) 예스티는 홈페이지에 게재한 주주서한에서 “그동안 관심과 기대를 해주신 SiC 전력반도체 성장동력을 상실한 것에 대한 실망이 주가로 반영되었다”며 “당사의 주요 성장동력 중 하나를 상실한 것은 부인할 수 없지만,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대규모 손실을 과감히 끊어낸 점, 부채비율 증가로 인한 재무구조 악화 방지, 매각을 통한 당사의 현금 유동성이 개선된 점, 차익이 실적에 반영되는 등 올해는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예스티는 매각자금 사용 계획에 대해서도 △그린수소 사업(AEM수전해장치) 투자 확대 △자회사 예스옵티컬테크놀로지를 통한 비구면 글라스렌즈 사업 확장으로 자율주행차, 5G(통신),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산업 진출 △자회사 와이디아이를 통한 반도체 부품 다이아몬드 휠 사업 활성화 △SiC전력반도체 모듈사업 진출 검토 등을 통해 신규사업 추진을 가속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회사 내부적으로 주식 매입을 계획하는 등 빠른 시일 내에 주가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