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석유화학 공정 및 미래 전망’ 교육 개최

증권 입력 2022-03-14 10:14:16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화학경제연구원은 14일 석유화학 산업 입문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 7~8일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석유화학입문교육(II) – 석유화학 공정 및 미래 전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석유화학 공정 및 미래 전망 교육은 주요 석유화학 공정 및 정유 공정에 대한 이해와 탄소중립 시대에 따라 이산화탄소 전환을 통해 에틸렌▪메탄올을 생산하는 기술 등을 소개하는 교육으로, 탄소제로화를 위한 개발 방향, 아로마틱, 올레핀, 폴리올레핀, 석유화학 모노머, 셰일가스 등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최근 탄소중립 산업구조 전환에 따라 석유화학 업계들의 친환경 공정 및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저탄소 공정 기술 및 자원 순환이 주요할 것으로 보인다.


주요 의제는 △ 정유산업 및 주요 공정의 이해 △ 석유화학 기업들의 탄소 제로화를 위한 개발 방향 △ 아로마틱(Aromatic) 제품 및 주요 공정의 이해 △ 이산화탄소 전환을 통한 그린 메탄올 생산 기술 △ 올레핀(Olefin) 산업 및 공정의 이해 △ 폴리올레핀 산업의 이해 및 주요 공정 △ 석유화학 모노머 제품의 제조기술 및 활용 △ 셰일가스▪오일의 개발 공정 및 동향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SDG, 한국과학기술연구원, LG화학, SK종합화학, 한화토탈,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한국석유공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전반적인 공정 및 기술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석유화학 제품에 대해 한층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by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