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볼트EUV 마케팅 본격화…이제훈·이동휘 광고

산업·IT 입력 2022-03-14 09:38:34 수정 2022-03-14 09:39:30 장민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쉐보레가 볼트EUV 광고모델 배우 이제훈(오른쪽)과 이동휘를 모델로 볼트EUV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본격화한다. [사진=한국GM]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쉐보레(Chevrolet)가 14일, 배우 이제훈과 이동휘를 모델로 한 브랜드 최초 전기 SUV ‘볼트EUV’의 TV 광고를 공개하며 2분기 고객 인도를 앞둔 볼트EUV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광고는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진지하면서도 유머러스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보여준 배우 이제훈과 이동휘가 출연, 차량의 특성에 대한 각 배우의 성격을 대변하는 2편의 에피소드로 나눠진다. 광고는 촬영장에서 만난 꼼꼼하고 신중한 성격의 이제훈과 다재다능한 만능 배우 이동휘가 바라본 볼트EUV의 특징과 장점을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위트 있게 전달하는 형태로 구성됐다.


먼저 배우 이제훈 편은 ‘이제훈을 안심시킨 전기차’를 콘셉트로, 차량 선택에 있어 ‘안전’을 가장 중요시하는 이제훈의 완벽주의적인 성격에 부합하는 볼트EUV의 안전 기능을 소개한다. 실제 볼트EUV에는 360 올 어라운드 세이프티(360 All around safety)를 목표로 ▲동급 최대인 10개의 에어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 차선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 총 14가지 능동 안전사양이 기본 적용되어 있다.


‘동휘처럼 스마트한 전기차’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배우 이동휘 편에서는 연기, 노래,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동휘와 같이 볼트EUV도 합리적인 가격, 1회 충전 시 403km를 주행할 수 있는 장거리 운행 성능 등의 장점이 많다는 내용을 배우 특유의 재치 있는 말투와 애드리브로 유쾌하게 전달한다.


또한 TV 광고와 함께 공개된 ‘전기차 100년, 당신을 위해, 모두를 위해’라는 슬로건은 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열기 위한 GM의 노력과 의지를 보여준다.


GM은 1912년 682대의 전기 트럭 생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11년의 전기차 역사와 기술, 검증된 전기차 제작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특히 1997년에는 뛰어난 성능과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유한 전기차 EV1을 출시하며 업계를 놀라게 했다.


쉐보레는 이러한 전기차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7년, 합리적인 가격과 1회 충전으로 383km 주행이 가능한 볼트EV를 출시하며, 국내에 장거리 전기차 시장을 개척했다. 특히 볼트EV는 GM 한국사업장에서 국내 디자이너들의 손에 의해 디자인돼 GM 한국사업장의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고 글로벌 위상을 한층 높인 바 있다.


2021년부터 GM은 특정 계층을 위한 전기차가 아니라 누구나 탈 수 있는 전기차, 즉 전기차 대중화를 모토로 ‘EVerybody in’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본 캠페인은 ▲교통사고 제로(Zero Crashes) ▲탄소배출 제로(Zero Emissions) ▲교통체증 제로(Zero Congestion)라는 GM의 ‘트리플 제로’ 비전을 바탕으로 한 GM의 미래 전기차 전략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TV 광고에서 소개되는 볼트EUV와 함께 출시되는 2022년형 볼트EV는 4천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 1회 충전 시 4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대중화를 위한 GM의 전략 모델이다.


한편, 쉐보레는 오늘 공개된 TV 광고와 함께 디지털, 소셜미디어 채널 등을 활용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며, 오는 2분기부터 2022년형 볼트EV와 볼트EUV를 고객들에게 인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장민선 기자 경제산업부

jja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하와이(미주한국일보)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