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엠티, 세계최대 석유사 ‘아람코’ 인증 획득 소식에 강세

증권 입력 2022-03-08 11:04:55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비엠티가 강세다. 세계최대 석유업체인 아람코의 인증을 획득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아람코의 시가총액은 약 2,939조원(7일 기준)으로 애플에 이어 전세계 2위다.


8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비엠티는 전일 대비 5.63% 오른 1만2,2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비엠티는 "30년 이상 피팅·밸브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장기간의 검증 과정을 거쳐 아람코 인증을 획득했다”며 “안전성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검증하는 기술 및 품질 테스트를 통과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피팅·밸브 품질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비엠티가 승인받은 제품은 △튜브 피팅 △볼밸브를 포함한 계장용 밸브 △매니폴드 밸브 등 총 6개다.


이번 승인을 통해 아람코에 대한 직접 공급 뿐만 아니라 아람코로부터 수주받은 국내외 건설사, 장비업체 등을 통한 납품도 가능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국제유가가 급등세를 타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고유가에 따른 에너지분야 투자 확대로 오일, 가스 플랜트용 피팅·밸브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비엠티 관계자는 “업계 최고 인증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아람코 인증 획득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해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