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국립경주박물관점 오픈…"복합문화공간 확장"

산업·IT 입력 2022-02-21 11:22:44 김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디야커피 국립경주박물관점 이미지. [사진=이디야커피]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이디야커피가 지난 18일 국립경주박물관에 직영점을 오픈하며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영역을 확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이디야커피 국립경주박물관점은 신라의 역사와 문화가 깃들어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전시 관람 후 자연경관을 즐기며 커피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국립경주박물관점은 톤온톤 배색의 인테리어를 적용해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통 목재 가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고풍스러운 박물관 분위기와 잘 어우러진다. 


또한 1인부터 단체까지 다양한 타입의 의탁자로 구성돼 많은 방문객에게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야외 테라스에서는 탁 트인 자연경관까지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전국 직영점에서 운영되는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존’을 통해 매장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국립경주박물관점은 해당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메뉴도 운영한다. 한국적 원재료를 사용하고 경주의 주요 문화유산을 표현한 ‘수막새 마들렌’과 ‘월지차’를 선보였다.


보물 제2010호 얼굴무늬 수막새를 본뜬 ‘수막새 마들렌’ 2종은 버터와 계란이 잘 어우러진 서양식 구움 과자에 한국 전통 식재료인 쑥과 흑임자를 담아 동서양의 조화를 맛볼 수 있다. 노란 수색의 ‘월지차’는 우엉과 대추의 구수함과 계피, 생강의 스파이시함, 감초의 단맛이 잘 어우러지는 경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통차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을 위해 이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고객님께 더 맛있는 커피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빈 기자 금융부

kimsou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