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30조 이상 추경안 필요”

산업·IT 입력 2022-02-08 19:37:41 정새미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앵커] 소상공인연합회가 더불어민주당에 30조원 이상의 대규모 추경을 강조했습니다. 손실보상법 개정과 한국형 PPP제도 도입 등도 요구했는데요. 보도에 정새미 기자입니다.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소상공인연합회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빠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지원 현실화를 위해 30조원 이상의 대규모 추경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어제(7일) 여의도에서 ‘소공연 더불어민주당 정책협약식’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본부장과 김병욱 선대위 직능본부장·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소공연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에 ‘차기 정부 소상공인 정책과제’를 전달했습니다.

 

정책과제에는 소상공인 현안 10대 공통과제와 22개 업종 현안과제가 담겼습니다.

  

가장 먼저 코로나19 긴급 현안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법 개정이 언급됐습니다.

 

손실보상법이 영업금지와 시간제한이 위주로 설정돼, 인원이나 시설제한 업종이 빠져있다는 겁니다.

 

하한액도 100만원까지 높이고 임대료·인건비를 중심으로 고정비 100%가 보상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싱크] 오세희 / 소상공인연합회장

“손실보상법이 너무 디테일하게 돼 있다 보니 현실을 반영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적어도 30조의 추경이 되어야지만 저희 손실 보상의 현실화가 되지 않을까…”

  

또한 한국형 급여보호프로그램 ‘PPP’제도 도입과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제정 추진 등도 담겼습니다.

 

이 외에 정책현안으로는 소상공인 전용 특화형 공제조합 설립과 종합지원센터·정책연구소 설립 등이 다뤄졌습니다.

 

한편 소공연은 오는 10일 국민의 힘과도 정책협약식을 맺고, 소상공인 현안 과제가 공약에 반영되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홍승재]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