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네오텍 "자회사, 美 에노빅스에 메타버스 AR 기기 2차전지 소재 공급"

증권 입력 2022-01-25 09:32:00 배요한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한송네오텍은 25일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차세대 실리콘 배터리 선두주자인 미국 에노빅스(ENOVIX)’와 고성능 리드탭 생산을 위한 기본판매계약(MS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화아이티는 지난해 12월 에노빅스와 2차전지 소재 공급 및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에노빅스가 요구하는 사양의 고성능 리드탭을 개발해 왔다. 양사는 최근 리드탭의 스펙을 확정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메타버스 AR기기용 고성능 리드탭의 대량생산을 진행하게 됐다.

 

2007년 설립된 에노빅스는 그라파이트대신 100% 실리콘 음극재(anode)를 사용해 리튬이온 배터리 대비 최고 두 배에 달하는 에너지 밀도가 높은 소형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다. 에노빅스는 지난해 7월 스팩(SPAC) 합병을 통해 나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현재 에노빅스의 시가총액은 27천억원에 육박한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자회사 신화아이티는 전기자동차(EV), 에너지저장장치(ESS), 메타버스(AR, VR) 용으로 2차전지 소재 분야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외에도 한송네오텍은 자체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기술을 바탕으로 2차전지 공정장비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화아이티는 최근 글로벌 차세대 배터리 회사들과 공급협의 및 전략적 업무협약(MOU)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춘 스펙인(Spec-in)을 통해 양산에 적용해 나가는 형태의 추가 수주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신화아이티는 지난 3일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에너테크인터네셔널과 장기공급계약 체결에 성공해 고성능 리드탭을 러시아와 유럽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됐다. 또 신화아이티는 SK와 현대기아차가 주주로 참여한 전기차(EV)용 리튬메탈배터리 미국회사와도 고성능 리드탭 납품협의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0/250

0/250